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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WebRTC 화상통화 프로젝트 2022. 7. 12.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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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제

    많은 사람들이 하루를 습관처럼 보내고 있으며 이러한 습관을 바꾸기는 어렵습니다.

    아무리 강한 의지로 무언가를 계획하고 실천하더라도 그것이 습관이 되기 전에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심삼일 증후군

    실제로 새해 결심을 일주일 채 넘기지 못하는 경우는 27.4%입니다.

    또한 새해 결심을 연말까지 1년 동안 지킨 비율은 고작 8%에 불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 운동을 해야겠다고 결심을 많이 합니다.

     

    한국인의 기대 수명은 평균 83.5세이며 아프지 않고 건강한 상태로 지내는 기간은 이보다 짧은 66.3세입니다.

    즉, 17년 동안 우리는 건강의 위험 속에서 지내야 하며 운동의 중요성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즉, 사용자에게 작심삼일을 극복하기 위한 흥미와 의지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과 목표

    미국의 의사 맥스웰 몰츠가 주장한 21일의 법칙과 영국의 심리학자가 필리파 랠리와 그의 팀이 진행한 연구에서 발견한 66일 습관의 법칙을 토대로 사용자에게 21일과 66일 동안 꾸준하게 참여할 수 있는 보상과 흥미를 제공합니다.

     

    21일의 법칙

    우리의 뇌가 새로운 행동에 익숙해지는 데 걸리는 최소한의 시간이 21일이라는 법칙

     

    66일의 법칙

    일정 절차에 따라 66일만 꾸준히 행동하면 원하는 행동을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는 법칙

     

    어떤 보상과 흥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1. 친구들과 함께하는 운동

    친목을 통한 참여유도

     

    참여유도를 위한 정책

    - 사용자는 벌금제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음

    -  그룹스트릭을 도입하자(친구들 모두가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

    - 그룹스트릭을 깨뜨린 사람에게는 "작심삼일" 칭호부여

    -  운동 + 게임을 결합하여 운동을 재밌게 하도록 

     

    2. 3일, 21일, 66일 기반으로 보상 제공

    보상은 스트릭을 하루 놓쳤더라도 지켜주는 아이템을 살 수 있는 포인트

    또는 특별 배지, 캐릭터 굿즈 등

     

    3. 랭킹

    스트릭 랭킹을 통해 특정 사용자가 열심히 하는 것을 보고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SNS 공유 기능을 통해 타인에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음

     

    이렇게 초기에만 적절하게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다면 21일, 66일 이후로부터는 사용자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습관이 갖춰지게 됩니다.

     

    4. 미션

    매일 단순히 반복되는 운동을 제공할 수 있지만 다채로운 미션 형식을 제공함으로써 재미 유발

     

    5. 미션 스트릭(1일 1 운동)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나의 스트릭을 지키려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현재 존재하는 비슷한 서비스

    홈트게더 서비스

    홈트게더 서비스 화면

    운동 랭킹, 스트릭, 운동 시간 등을 보여줍니다.

     

    유튜브 API를 통해 영상을 제공하고 해당 영상을 개인적으로 시청하며 참여자들끼리는 서로 화면만 공유됩니다.

    차별점

    자세 인식을 통한 운동 count

     

    개인적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 같이 참여

     

     

     

     

     

     

    출처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37311#home

     

    '스쿼트 딱 한번'부터 시작하라...새해 작심삼일 깨는 법 5가지

    평소 하지 않던 새로운 행동을 습관화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

    www.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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